콩고민주공화국, 보건의료시스템 견학 위해 함평군 방문

2025-01-23 16:56

우수 보건의료시스템 자국 도입 위해…초포주지사 등 10명 방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 함평군에 렌돌골리아 레바봉가 콩고민주공화국 초포주지사 등이 우수 보건의료시스템 벤치마킹을 위해 함평군보건소를 방문했다.

함평군은 23일 “콩고민주공화국 초포주지사 등 10명이 이날 오후 함평군 보건소에 방문해 함평군의 보건 의료시스템 견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함평군은 ▲보건소·보건지소·보건진료소를 통한 1차 보건의료서비스 ▲찾아가는 행복버스 이동진료사업 ▲선제적 감염병 대응을 위한 감염병관리센터 운영 ▲생애주기별 건강증진사업 ▲치매안심센터를 통한 치매통합관리서비스 등 함평군 보건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방문단은 보건소 내 진료실과 한방진료실, 감염병관리센터, 치매안심센터 등 주요 시설을 견학했으며 감염병관리센터와 행복버스 이동진료 사업 등 함평군만의 차별화된 보건사업에 큰 관심을 보였다.

렌돌골리아 레바봉가 콩고민주공화국 초포주지사는 “수준 높은 전문 시설과 보건 사업들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좋은 사업들을 벤치마킹에 자국 보건 증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방문으로 함평군의 우수한 보건사업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콩고민주공화국의 의료 인프라 개선 및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