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설맞이 농축·수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2025-01-21 14:00

◈23일~27일까지 ▲주공시장 ▲공설시장 ▲신영시장 ▲역전시장 ▲수산물종합센터에서 진행
◈ 금액에 따라 1인당 최대 2만 원까지 환급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경제와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농축·수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추진한다.

농축·수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농축·수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행사는 주공시장, 공설·신영·역전시장, 수산물종합센터에서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농축·수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는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경제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가 각각 추진하는 행사이다.

먼저 농축산물의 경우 ▲주공시장, 수산물은 ▲공설시장 ▲신영시장 ▲역전시장 ▲수산물종합센터에서 각각 열린다.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에 참여하려면, 행사 참여 점포라는 안내판이 게시된 점포에서 국산 농축·수산물, 젓갈류 등 가공식품 등을 일정 금액 이상 구입하면 된다.

▲3만 4천 원 이상 구매할 경우는 1만 원, ▲6만 7천 원 이상 구매할 때는 2만 원으로 1인당 2만 원 한도 내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고객들은 당일 구매한 영수증과 신분증을 지참해 각 시장에 위치한 환급소에 방문하면 행사진행요원들이 고객 정보를 확인한 후에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을 해준다. 단, 준비된 예산이 소진될 경우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시장의 환급장소는 ▲주공시장 1층 상인회 사무실 ▲공설시장 1층 중앙 쉼터 ▲신영시장 상인회 사무실 내 위치한 회의실 ▲수산물종합센터 본관동 3층에 설치되어 있다. ▲역전시장은 별도의 환급장소가 없으며, 공설시장과 함께 환급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중소벤처기업부는 2월 10일까지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구매 할인율을 기존 10%에서 15%로 한시상향하여 판매한다. 또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하면 결제액의 최대 15%를 1인당 최대 2만원 한도로 환급해준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온누리페이 및 비플페이어플에서 구매할 수 있고, 카드형은 온누리상품권 어플에서 등록 및 충전할 수 있다. 구매한도는 모바일과 카드형 각각 200만 원씩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개최하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디지털온누리상품권 할인 및 환급행사로 시민 여러분들이 가슴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주공시장 상인회, 공설시장 상인회, 신영시장 상인회, 역전시장 상인회, 수산물종합센터 상인회 전화 문의하면 된다.

home 김가인 기자 rkdls252@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