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필리핀서 전공 연계 봉사 활동 펼쳐

2025-01-21 13:53

치위생, 구강보건 교육 등 전공을 연계한 봉사활동을 통해 현지 주민과 초등학생들에게 치아 관리와 예방 교육 진행

지난 12일부터 19일까지 필리핀 세부 서드텅건 초등학교에서 진행된 ‘2024년 WCC 글로컬 사회봉사 프로그램’에서 대구보건대 이영은 혁신지원사업단장과 치위생학과 2학년 재학생들이 치위생 분야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 대구보건대학교 제공
지난 12일부터 19일까지 필리핀 세부 서드텅건 초등학교에서 진행된 ‘2024년 WCC 글로컬 사회봉사 프로그램’에서 대구보건대 이영은 혁신지원사업단장과 치위생학과 2학년 재학생들이 치위생 분야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 대구보건대학교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보건대학교는 최근 6박 8일간 필리핀 세부 서드텅건 초등학교에서 ‘2024년 WCC 글로벌 사회봉사 프로그램’에 참가해 전공 연계 봉사활동을 펼쳤다.

WCC 총장협의회와 운영협의회 주최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WCC 대학 재학생으로서 글로벌 공동체 의식 강화와 문화역량을 위해 마련됐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참여한 프로그램에는 이영은 혁신지원사업단장과 치위생학과 2학년 김정은, 이지은, 진채은 학생이 봉사단으로 함께했다. 전체 봉사단은 WCC 대학 관계자를 포함해 총 61명으로 구성됐다.

대구보건대 학생들은 치위생, 구강보건 교육 등 전공을 연계한 봉사활동을 통해 현지 주민과 초등학생들에게 치아 관리와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또 K-pop 공연과 한국문화 교류를 통해 글로벌 문화 이해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영은 혁신지원사업단장(치위생학과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전공 경험을 쌓고 글로벌 협력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 학생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전공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