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남부대학교는 1월 8일부터 16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와 싱가포르에서 NB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려는 학생들에게 학문적·문화적 경험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말라야대학교(University of Malaya)를 방문하여 국제 교류 프로그램과 교육 시스템을 학습하고, 현지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했다. 또한, 말레이시아 국립박물관에서 다민족 사회의 형성과정을 이해하고 이를 팀 프로젝트에 반영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싱가포르에서는 싱가포르 국립대학교(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 NUS)를 방문해 재학생들과 교류하며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했다. 이어 대표적인 의료기관인 래플스병원, 태권도 아카데미 등 다양한 기관을 탐방하며 팀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참여 학생들은 다문화적 배경 속에서 협업 능력을 키우고 국제적인 안목을 넓히는 기회를 가졌다. 한 학생은 “이번 경험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배우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특히 현지 학생들과의 교류와 팀 프로젝트를 통해 협업의 중요성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NB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은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국제적 경험을 제공하며 차세대 글로벌 리더 양성에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