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한국어교육원(윤영 원장)은 1월 16일 4호관 강당에서 어학연수생 256여 명을 비롯해 총 2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겨울학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윤영 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2024년 한국어교육원 활동 영상 시청, 개근상·성적우수상·토픽 우수상 수여, 송·답사 발표, 재학생 공연,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겨울학기에는 토픽 6급 및 5급을 합격하고 호남대에 입학하는 학생 웬응옥프엉칸 외 2명에게 각 50만원, 30만원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수여했다.
윤영 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2024년의 여러 활동을 담은 동영상을 보니 한국어교육원 학생들이 한 해 동안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서로 다른 문화권 친구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많이 가진 것 같다”며, “호남대학교 한국어교육원에서 보낸 시간들이 여러분에게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으로 간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졸업생 대표로 답사를 발표한 칸 학생은 “매학기 진행된 한국 문화 체험을 통해 한국 문화를 새롭게 알게 되어 기뻤고,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며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 며 “항상 관심과 함께 최선을 다해 가르쳐 주시고 격려해 주신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린다”며 수료의 기쁨과 감사를 전했다.
호남대학교 한국어교육원 정규과정은 1년에 총 4번(봄·여름·가을·겨울)에 걸쳐 각각 10주 동안 진행된다. 2025학년도 봄학기는 오는 3월 4일(화) 개강하여 5월 14일(수)까지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