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챗에게 물어봐!

광주시교육청, 공공형어린이집 보육교사 역량강화 연수

2025-01-17 00:52

유보통합 대비 초등 연계 이음교육 실천 전략 소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16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공공형어린이집 보육교사 30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유보통합에 대비한 시범교육청 특색 사업의 하나로 마련됐다.

16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실시된 공공형어린이집 보육교사 역량강화 연수에서 인사말 중인 이정선 교육감
16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실시된 공공형어린이집 보육교사 역량강화 연수에서 인사말 중인 이정선 교육감

시교육청은 연수에 앞서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e-러닝 시스템을 통해 사전 신청을 받았다.

연수는 광주여대 김경란 교수의 ‘유아발달 특성에 따른 교사’ 역할 강의, 이경학 중흥초등학교 교감의 ‘영아·유아 초등연계 이음교육’ 안내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경학 교감은 올해 유보통합에 맞춰 유치원에서 시범 운영된 ‘이음교육’이 어린이집으로 확대됨에 따라 ‘유보통합을 대비하는 이음교육 실천 전략’을 소개했다.

‘이음교육’은 유아들이 초등학교에 진학하기 전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교육을 받으며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내년 전면 시행을 목표로 현재 유치원-초등학교에서 시범 운영을 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올해 교육 대상을 5세 유아 재원 어린이집으로 확대해 총 10개 기관에서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보육교사들이 전문성을 키우고, 유보통합 시대를 준비하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