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챗에게 물어봐!

[경북소식]영천시, 설 연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특별감시

2025-01-16 14:33

업체가 스스로 오염물질 배출시설에 대해 점검할 수 있도록 자율점검 협조문 발송

영천시는 관리 감독이 소홀해지기 쉬운 설 연휴 전후로 환경오염물질 무단 배출 등의 불법행위 예방을 위한 특별감시활동을 실시한다. 사진은 영천시청 전경   / 영천시 제공
영천시는 관리 감독이 소홀해지기 쉬운 설 연휴 전후로 환경오염물질 무단 배출 등의 불법행위 예방을 위한 특별감시활동을 실시한다. 사진은 영천시청 전경 / 영천시 제공

[영천=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북 영천시는 관리 감독이 소홀해지기 쉬운 설 연휴 전후로 환경오염물질 무단 배출 등의 불법행위 예방을 위한 특별감시활동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설 연휴 전 20일부터 24일까지 지역 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체를 대상으로 업체가 스스로 오염물질 배출시설에 대해 점검할 수 있도록 자율점검 협조문을 발송할 예정이다.

또 설 연휴 기간인 25일부터 30일까지 시 소속 공무원으로 구성된 상황실을 설치·운영한다. 아울러 배출업체 및 하천 순찰을 진행해 환경오염 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예정이다.

특별감시기간 중 위법 사항이 적발된 사업장에 대해선 행정처분과 더불어 필요 시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정상 운영을 위한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 동안 환경오염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감시활동을 강화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배출사업장에 대해 자발적인 개선과 관심으로 환경오염을 사전 예방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환경오염행위가 의심된다면 환경오염 예방 신고·상담창구(국번없이 128)나 영천시 상황실로 신고하면 된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