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챗에게 물어봐!

'설 연휴 국내 여행지 순위' 3위 제주, 2위 서울, 1위는 바로...

2025-01-16 10:54

설 황금연휴, 국내 여행지 검색 순위

설 연휴 전날인 오는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최장 9일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가 가능해지자, 여행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임시공휴일 발표 이후 항공권 검색량이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물 가득 찬 제주 한라산 사라오름 분화구 / 연합뉴스
물 가득 찬 제주 한라산 사라오름 분화구 / 연합뉴스

스카이스캐너의 여행 트렌드 전문가 제시카 민은 "이번 연휴는 최대 6일간 연달아 쉴 수 있고, 하루만 연차를 사용하면 9일간의 긴 휴가를 즐길 수 있다"며 "1월 8일 임시 공휴일 발표 후 한국 여행객의 항공권 검색량이 전일 대비 102% 증가했다"고 밝혔다.

서울 경복궁 광화문 자료 사진 / 뉴스1
서울 경복궁 광화문 자료 사진 / 뉴스1

이번 설 황금연휴 동안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여행지는 비행시간 3시간 이내의 근거리 지역이 대부분이었다. 특히 부산, 서울, 제주가 국내 여행지 중 가장 높은 검색 비중을 기록했다. 1월 25일부터 2월 1일까지의 검색 데이터를 보면, 부산이 21.3%로 1위를 차지했고, 서울은 21%, 제주도는 14.6%의 비중으로 뒤를 이었다.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 연합뉴스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 연합뉴스

국내뿐 아니라 일본 여행지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일본의 마쓰야마, 후쿠오카, 구마모토, 오키나와, 기타큐슈가 인기 검색 여행지 탑 10 안에 포함됐다. 이외에도 대만의 타이베이가 9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제시카 민은 "27일 임시공휴일 제정으로 설 연휴 일정이 유연해지면서, 근거리 여행이 가능한 국내 주요 도시들이 높은 검색 비중을 기록했다"며 "부산, 서울, 제주는 이동이 편리하고 단거리 여행에 적합해 연휴 동안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2025년 설 연휴 한국 여행객 인기 검색 여행지 순위 / 스카이스캐너제공
2025년 설 연휴 한국 여행객 인기 검색 여행지 순위 / 스카이스캐너제공

스카이스캐너는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을 위해 항공권 검색 팁도 제공했다. 제시카 민은 "설 연휴에 여행을 고려하는 사람들은 스카이스캐너의 ‘어디든지’ 검색 기능을 활용해 항공권 가격대를 설정하면 예산에 맞는 최적의 여행지를 찾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home 이범희 기자 heebe904@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