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교수학습지원센터, ‘학습노트 공모전’ 디지털 노트 필기의 장을 열다

2025-01-15 14:54

광주여대 교수학습지원센터, ‘학습노트 공모전’ 디지털 노트 필기의 장을 열다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교수학습지원센터는 2024학년도 3학기 ‘학습노트 공모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학습노트 공모전’은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하고, 기존의 신입생 ‘코넬노트 공모전’과 ‘학습 성찰일지’ 공모전을 재구성하여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이다.

참여 학생들은 노트 필기 앱(굿노트, CollaNote 등)을 활용해 전공 교과목 필기 결과물을 제출함으로써 디지털 노트 필기 능력을 강화하고 학습 효과 증진 및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이번 공모전에는 49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이들 중 6명의 우수 학생을 선발하고 장학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참여한 학생들은 “공모전을 통해 필기에 더 집중하게 되었고, 코넬식 필기를 적용하니 학습 내용이 더욱 잘 이해되고 오래 기억에 남는 것 같다”, “시험 기간에 노트를 정리하며 복습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라며 긍정적인 소감을 밝혔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