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취창업지원센터, ‘2024학년도 창업특화동아리 결과발표회’ 성료

2025-01-13 16:29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재학생들의 창업 시제품 제작 특허출원 목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취창업지원센터는 지난 8일 ‘2024 KWU 창업특화동아리 결과발표회’를 성료했다고 13일 밝혔다.

광주여대 창업특화동아리는 동영상 창작물을 만드는 크리에이터(KWU.Creator) 2개 팀과 창업 시제품을 제작하는 메이커(KWU.Maker) 3개 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4학년도 활동 성과가 뛰어난 5개의 팀이 자신들의 성과를 발표하였다.

창업특화동아리 자문위원(3UP ADVISOR)은 광주여대 내부 위원 5명, 외부 위원 4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외부기관으로는 K-ICT창업멘토링센터, 피어나컨설팅, 디벨로퍼노아, 아인컨설팅에서 참여하였다.

K-ICT창업멘토링센터 손재율 전문위원은 “PLAY BEAUTY 팀은 유튜브 채널 운영과 동아리 홍보 공모전 대상 수상 경험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수제 네일팁 제작 및 판매 등 모의 창업 활동을 통해 콘텐츠화와 상품화의 융합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으며, “FOOD N COOK 팀이 개발한 ‘반려견과 반려묘를 위한 츄르’는 빠르게 성장하는 펫푸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춰 사업화의 가능성이 높은 아이템”이라고 평가했다.

광주여대 취창업지원센터 이진희 센터장은 “재학생들의 창업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5학년도에는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더욱 강화된 취·창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창업특화동아리는 학생들의 창업 활동을 지원하고 여성 창업 활동을 활성화하는 것이 주된 활동 목표로 특히 2025학년도에는 외부기관의 협력 및 창작시설 지원 등 취창업지원센터의 지원을 통해 다양한 시제품을 제작하여 특허출원까지를 목표로 추진할 예정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