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5년간 청불 한국 영화 중 최고 흥행을 기록한 ‘히든페이스’가 안방극장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극장에서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2024년 개봉한 청불 등급의 한국영화 중 최고 흥행기록을 세운 ‘히든페이스’는 지난 6일 극장 동시 VOD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IPTV 3사 및 디지털케이블TV 플랫폼에서 1위를 차지했다.
'히든페이스'는 실종된 약혼녀 ‘수연’의 행방을 쫓던 ‘성진’ 앞에 ‘수연’의 후배 ‘미주’가 나타나고, 사라진 줄 알았던 ‘수연’이 그들과 가장 가까운 비밀의 공간에 갇힌 채 벗겨진 민낯을 목격하며 벌어지는 색(色)다른 밀실 스릴러. 장르장인 김대우 감독의 섬세한 연출과 대한민국 대표 배우 송승헌, 조여정, 박지현의 몸을 사리지 않는 열연으로 호평을 이끌어내며 최근 5년간 개봉한 청불 등급의 한국 영화 중 첫 100만 돌파작으로 이름을 올렸다.
‘히든페이스’의 판권 유통을 맡은 콘텐츠판다의 윤수비 부장은 “개봉 직후부터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던 바 극장가에서 형성된 입소문이 안방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부가판권 시장에서도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만큼 장기 흥행작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IP 부가가치 극대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영화 ‘히든페이스’는 IPTV(KT Genie tv, SK Btv, LG U+tv), 디지털케이블TV(홈초이스), 쿠팡플레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KT Skylife, 웹하드, 씨네폭스 등 다양한 온라인 및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