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지난 6일 방글라데시 가지푸르에서 열린 한국-방글라데시 기술훈련센터(Korea Bangladesh Training Institute, KBTI) 개소식 행사에 참석했다.
개소식에는 박영식 주방글라데시 대한민국 대사를 비롯한 류용오 방글라데시 한인회장, 말릭 안와르 호세인(Mallick Anwar Hossain) 전 방글라데시 해외고용서비스(BOESL) 기관장 및 이석영 KBTI 대표이사가 주요 인사로 참석했으며, 서정대학교에서는 국제교류처 이지복 부처장과 김진만 글로벌역량개발과장이 행사에 초청받아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방글라데시와 대한민국 간의 교육 및 산업 협력을 강화하고, 양국의 인적 자원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 일정에는 KBTI 관계자들의 환영 연설과 참석 인사들의 의견 발표가 포함되었으며, 한국과 방글라데시 양국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서정대학교 관계자들은 이번 행사에서 양국 간 교육 프로그램 및 기술 교류에 대한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며 의미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KBTI는 앞으로 한국과 방글라데시 간 기술 교육 및 산업 협력을 위한 주요 거점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되며, 서정대학교는 이러한 국제적 협력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