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영진사이버대학교, 대구한의대와 외국인 유학생 학업 및 취업 지원

2025-01-07 15:08

외국인 유학생들이 국내에서 학업을 이어가며 전문성 키워
성공적인 취업 기회 제공

지난 6일 변창훈 대구한의대학교 총장(왼쪽)과 조방제 영진사이버대학교 총장이 상호협력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영진사이버대학교 제공
지난 6일 변창훈 대구한의대학교 총장(왼쪽)과 조방제 영진사이버대학교 총장이 상호협력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영진사이버대학교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진사이버대학교는 지난 6일 대구한의대와 외국인 유학생 학업 지속 및 취업 지원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대학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국내에서 학업을 이어가며 전문성을 키우고, 나아가 성공적인 취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외국인 유학생 편입학 지원체계 강화, △학업 및 생활 안정화 지원 프로그램 제공, △국내 취업 연계를 위한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이를 통해 영진사이버대학교를 졸업한 외국인 유학생이 대구한의대학교로 원활히 편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학업 및 생활 지원을 강화하며, 국내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양 대학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편입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줄이고, 전문성을 한층 높이기 위해 멘토링 프로그램과 학습 지원 시스템을 마련한다.

변창훈 대구한의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은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더 많은 교육 기회와 지원 체계를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다”며 “양질의 교육과 연계를 통해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데 두 대학이 협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