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정부도시공사(사장 김용석)는 새해를 맞아 2025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1월 9일부터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는 주요 사업에 대한 추진 계획을 부서별로 직제 순서에 따라 논의한다.
의정부도시공사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주요 사업을 공유하고, 시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도시공간 혁신과 살기 좋은 의정부 구현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공사는 도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도시 공간을 혁신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반환공여지 개발을 통해 의정부의 균형 잡힌 발전을 도모하고, 의정부 용현 공공주택지구 자족형 발전전략을 수립하여 지역 내 자립적 경제구조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공공 인프라 확충을 위해 바둑전용경기장 건설 대행사업과 캠프 라과디아 지하주차장 건설 대행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며, 의정부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시 기반을 조성할 예정이다.
의정부도시공사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스마트 공영주차장 조성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편리한 주차 환경을 제공하고, 주차장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주력한다.
이와 함께, 지역 밀착 복합 커뮤니티 민락 국민체육센터를 본격 운영하여 체육과 문화가 공존하는 공간을 제공하며, 대형폐기물 접수 시스템을 모바일 및 키오스크로 간소화해 시민 편의를 증진하고 환경 관리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의정부도시공사 김용석 사장은 "의정부도시공사의 모든 사업은 시민과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과정"이라며, "이번 보고회를 통해 시민 삶의 질 향상과 도시 가치 창출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