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학교 한국어교육원(원장 윤영)은 1월 3일 한국어교육원 연수생을 대상으로 ‘새해맞이 한국 전통 놀이와 음식 체험’ 행사를 가졌다.
한국어교육원에서 진행된 이번 한국 전통문화 행사는 호남대학교 연수생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 놀이와 음식 등 한국문화에 대한 수업을 진행한 후 함께 직접 체험해보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윷놀이, 제기차기, 공기놀이, 씨름과 같은 한국 전통 놀이와 한국 전통 회화인 문인화 그리기, 그림에 찍을 도장 만들기 등 다채로운 소재로 구성된 문화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시간에는 각 교실에서 새해 떡국을 함께 먹으며 서로 새해 덕담을 나눴는데, 유학생들은 교과서에서 그림으로 봤던 떡국을 직접 먹으며 떡국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짚어 보는 뜻깊은 시간을 보였다.
한국어교육원 장신잉 학생(중국)은 “중국은 새해에 만두를 먹는데, 오늘 한국 전통문화 행사에서 새해 음식인 떡국을 먹으며 친구들과 함께 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환한 표정을 보였다.
윤영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유학생들이 한국의 놀이와 음식, 예술 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고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유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행사를 기획하여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