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한 잔씩은 꼭 챙겨 먹을 정도로 우리 생활에 필수로 자리 잡은 커피. 하지만 최근 아라비카 커피 원두 가격이 47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며 올해 들어서만 약 70%가 올라 커피 가격 또한 치솟고 있는데요. 고물가 시대인 만큼 소비자들은 점점 더 가성비 커피를 찾는 모습입니다.
커피플레이션이 심화하는 가운데 CU에서 초저가 캡슐커피를 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CU의 ‘290 블렌드 캡슐커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1개당 290원 수준이라고 하네요. 그램당 단가 58원으로 기존 저렴하게 느껴졌던 이커머스 PB 상품보다도 가격이 더 낮다고 합니다.
CU는 이번 초저가 캡슐커피 출시를 위해 원가 절감을 비롯해 마케팅 비용까지도 줄였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브라질, 파푸아뉴기니, 콜롬비아산 원두를 블렌딩해 깔끔하면서 고소한 단맛의 밸런스와 부드럽고 풍부한 크레마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에 호환되는 캡슐이기 때문에 네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하고 있다면 더할 나위 없겠네요!
다가오는 2025년에도 물가는 계속 치솟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880 육개장, 990 스낵과 초코우유 등 초저가 제품을 지속적으로 내놓고 있는 CU의 이번 초저가 캡슐커피 또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