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태희 의원이 ‘우수의정대상’과 ‘의회운영위원회 의정발전 감사패’를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태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도민 복리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7일 ‘우수의정대상’과 ‘의회운영위원회 의정발전 감사패’를 동시에 수상했다.
김 의원 수상한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해 탁월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 의원은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예산 심의, 조례 제정,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도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민생 증진과 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또한 ‘의회운영위원회 의정발전 감사패’도 받았다.
김 의원은 “이번 경기도의회 운영위원회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두 분야 수상은 도민들과 현장에서 소통하며 함께 만들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16일 도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으로도 선정되어 2024년 총 3차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