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이 정말 엄청나다" 트레일러만으로도 관심 폭발한 한국게임

2024-12-26 15:03

TGA 사로잡은 '퍼스트 버서커: 카잔' 출시일 공개하며 글로벌 공략
특유의 액션성 강조하며 게임에 대한 기대감 고조시키는 데 성공

‘퍼스트 버서커: 카잔’
‘퍼스트 버서커: 카잔’

넥슨이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이하 TGA)에서 하드코어 액션 RPG 기대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의 출시일을 내년 3월 28일로 확정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넥슨은 AGBO 스튜디오의 루소 형제가 연출한 신규 트레일러와 함께 행사장 상공을 가로지른 레이저 홀로그램까지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했다. 현장과 온라인 생중계 모두에서 ‘카잔’ 특유의 강렬한 액션성과 매력을 성공적으로 부각하며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퍼스트 버서커: 카잔’
‘퍼스트 버서커: 카잔’

‘카잔’은 TGA 당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피콕 극장(Peacock Theater)에서 열린 행사에서 정식 출시 일정과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번 트레일러는 글로벌 영화 제작으로 명성을 얻은 AGBO 스튜디오의 루소 형제가 지휘봉을 잡아 화제를 더했다. 게임 내 보스 ‘바이퍼’ 군단과 벌어지는 긴장감 넘치는 전투 장면을 루소 형제 특유의 연출로 재해석해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특히 루소 형제는 트레일러 공개에 앞서 특별 영상 메시지를 통해 TGA에 깜짝 등장, 화려한 액션과 몰입감을 강조하며 게임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번 트레일러는 행사 중 가장 주목받은 영상으로 평가받았다. 생중계 당시 최고 동시 시청자 수는 122만 명에 달했으며,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 미디어에서는 “TGA 최고의 트레일러”라는 찬사와 함께 출시를 기다리는 열기가 가득했다. 많은 글로벌 외신 역시 “강렬하고 거친 세계를 보여주는 시네마틱”, “시선을 사로잡는 액션이 돋보인다”는 호평을 쏟아내며 ‘카잔’의 비주얼과 연출력을 극찬했다.

‘카잔’은 내년 3월 28일 PC(Steam), 플레이스테이션 5, X박스 시리즈를 통해 글로벌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실물과 디지털로 제공되는 스탠다드 에디션과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되며, 각 버전별 특전도 마련돼 있다. 스탠다드 에디션은 게임 내 ‘몰락한 별의 방어구 세트’를 제공하며, 디럭스 에디션 구매자에게는 ‘영웅의 무기 세트’, ‘영웅의 방어구 세트’, 디지털 아트북, 출시 72시간 전 얼리 액세스 기회가 추가로 제공된다. 게임 출시에 앞서 1월 17일부터는 초반부 체험판이 배포돼, 게이머들이 게임의 정교한 액션 시스템과 서사를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퍼스트 버서커: 카잔’
‘퍼스트 버서커: 카잔’

넥슨은 TGA 현장에서 게임 홍보에도 공을 들였다. 피콕 극장 상공에서는 3D 레이저 홀로그램으로 구현된 ‘카잔’의 모습을 선보이며 독특한 그래픽 연출과 어둡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강조했다. 이 대형 홀로그램은 행사장을 오가는 방문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며 주목받았다. 뿐만 아니라 극장 주변에는 ‘카잔’을 비롯한 ‘던전앤파이터’ IP 기반 게임들의 대규모 옥외 광고가 게재되며, 넥슨이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를 알리는 데 힘을 보탰다.

지난 18일에는 성우진과 보이스 디렉터가 출연한 메이킹 영상이 공개됐다. 이 영상은 ‘카잔’의 매력적인 서사와 캐릭터 제작 비화를 담아냈다. 주인공 ‘카잔’을 연기한 벤 스타(Ben Starr)를 비롯한 주요 성우들이 자신이 맡은 캐릭터에 대해 소개하며 몰입도를 높였다. 보이스 디렉터 저스틴 빌리어스(Justine Villiers)는 “모두가 캐릭터를 완벽히 이해한 상태에서 작업에 임했다”며, 각 캐릭터의 개성을 살리면서도 전체적인 스토리와 조화를 이루기 위해 많은 고민과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퍼스트 버서커: 카잔’
‘퍼스트 버서커: 카잔’

‘카잔’은 처절한 복수극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싱글 패키지 게임으로, 캐릭터와 상황에 대한 공감을 극대화하기 위한 시도가 곳곳에서 드러난다. 특히 주요 캐릭터 중 하나인 ‘블레이드 팬텀’은 여러 자아가 공존하는 설정을 반영해, 깊은 톤에서 높은 톤까지 다양한 목소리를 혼합해 독특한 음성을 구현했다. 또한 초현실적 캐릭터의 경우 억양, 대화체, 목소리 톤에서 변화를 주며 신비로운 분위기를 강조했다. 이런 노력은 캐릭터 간의 충돌과 협력을 통해 입체적인 서사를 형성하는 데 기여했다.

넥슨은 ‘카잔’을 통해 몰입도 높은 서사와 독창적인 캐릭터를 선보이며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원작에서 재해석된 ‘카잔’의 모습과 새로운 이야기 전개가 어우러져 기존 팬과 신규 유저 모두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전망이다.

넥슨 네오플의 윤명진 대표는 “글로벌 유저들의 큰 관심에 감사드린다”라면서 “출시 직전까지 담금질을 통해 완성도 높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카잔’은 독보적인 하드코어 액션과 깊이 있는 서사를 무기로 글로벌 시장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낼 준비를 마쳤다.

'퍼스트 버서커: 카잔' | 출시일 공개 트레일러 | 2025년 3월 28일, 복수의 여정을 시작하라

'퍼스트 버서커: 카잔' | 성우 녹음 현장 공개 (Ft. Ben Starr & More)

네오플 윤명진 대표는 “오는 3월 28일 출시를 앞둔 ‘카잔’을 향한 글로벌 유저분들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카잔’만의 독보적인 하드코어 액션을 선보이기 위해 출시 직전까지 지속적인 담금질을 거쳐 완성도 높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home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