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청송에서 경북도 저출생 극복 현장 간담회 개최

2024-12-26 13:04

농촌 지역 맞춤형 정책 발굴로 저출산 문제 해결 기대

경북도의회,경상북도 저출생 극복 현장 간담회/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경상북도 저출생 극복 현장 간담회/경북도의회

경상북도의회와 경상북도는 지난 12월 23일 청송군종합문화복지타운 내 청소년수련관 회의실에서 청송군에 거주하는 청년 농업인, 신혼부부, 다자녀 가정 등을 대상으로 농촌 지역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경상북도의회 임기진 의원의 주재하에, 신효광 농수산위원회 위원장, 안성렬 경상북도 저출생극복본부장, 도 및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의 다양한 계층을 대표하는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깊이 있는 논의가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은 청년들이 겪는 일자리 부족과 주거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마련의 필요성과 농촌 지역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제도적 기반 마련에 목소리를 냈으며, 다자녀 가정은 양육비 지원 확대와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과 무엇보다 워킹맘 맞벌이 가정의 일‧가정 양립을 위한 지원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뿐만 아니라 결혼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출생 극복 간담회, 임기진 경북도의원(청송)/경북도의회
저출생 극복 간담회, 임기진 경북도의원(청송)/경북도의회

임기진 의원은“청송군에 거주하는 지역주민들의 육아와 돌봄에 관한 현실적인 고민과 애로사항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생활 인프라가 부족한 농촌 지역의 경우 저출생 문제가 훨씬 더 심각하게 다가오는 만큼, 여러분들의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청송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성렬 경상북도 저출생극복본부장은 “오늘 청취한 현장의 목소리에 깊이 공감하며 경북도가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준비하고 있으며, 농촌 지역 주민들도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home 김소영 기자 dptnalewk@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