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정은지가 맛도 느낄 수 있는 다이어트 비결을 공개했다.
지난 25일 유튜브 채널 'Apink'에 '연말 건강 관리 팁'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정은지는 '맛있는 다이어트'를 소개했다. 심지어 배달음식이었다.
정은지는 두부면, 닭다리, 계란프라이 등을 먹고 있다면서 "카레 소스는 나트륨이 많아 잘 섞어 먹으려고 한다"고 전했다.
두부면은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다.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적합하다. 식물성 단백질은 고기에서 얻는 동물성 단백질과 달리 포화지방산이나 콜레스테롤이 없다. 두부면 100g당 약 165kcal로, 단백질은 탄수화물보다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또한 두부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알려진 이소플라본이 많이 들어 있어 항암 효과와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준다.
닭다리는 단백질이 풍부해 인기가 많다. 닭가슴살보다 철분과 아연이 두 배 이상 많다. 철분이나 아연이 부족하기 쉬운 임산부나 노인에게 좋은 음식이다. 닭다리는 고온에서 조리하면 더 촉촉하고 맛있어진다.
계란프라이는 높은 단백질 함량으로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된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은 포만감을 높이고 배고픔을 줄인다. 미주리 세인트루이스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아침에 계란을 먹으면 같은 양의 베이글을 먹는 것보다 더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카레에는 강황이 들어 있어 항염 효과가 뛰어나다. 사우스캐롤라이나 대학 연구팀이 항염 효과가 있거나 염증을 유발하는 음식과 영양소 45가지를 선정했는데, 그중 강황이 으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