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장흥군 안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4일 ‘기부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후원해 주시는 기부자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한 해 동안 추진했던 사업에 대한 성과 공유의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영천수산(김재승), 안양면 사자산골프동호회(왕윤채), 수문건설(이재운), 청년회(임대곤), 우인회(마현주)에서 총 950만 원의 기부금을 기탁해 훈훈함을 더했다.
김종배 민간위원장은 “안양면 지역사회에 희망과 온정을 나누며 선한 영향력을 전달해 주시는 기부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부자 대표인 안양면 농협 김영중 조합장은 “기부는 물질적인 지원을 넘어 이웃들과 더불어 따뜻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시작했다” 며 “앞으로도 나눔이 필요한 곳에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올 한해 43백만 원의 기부금을 기탁받아 총 13건의 복지서비스 사업을 추진했다.
특히 올해에는 특화사업으로 ▲출산가정 축하선물 지원 ▲거동불편 어르신 물품 지원(보행보조기, 성인용기저귀) ▲장수어르신 생신 챙겨드리기 ▲거동불편 어르신 밑반찬 지원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