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23일 화순군청소년수련관에서 2025년 1분기 문화·체육 프로그램 참가자 138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1분기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통해 창의력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하여 청소년수련관 이용자와 운영위원회 의견을 반영해 문화·체육·예술·요리 등 다양한 분야의 10개 강좌를 운영한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강좌로 ▲이븐한 ‘스포츠’ ▲‘다트’ 플레이어 ▲우아핑 ‘발레 클래스’ ▲킹무브 ‘체스 게임’ ▲여기 ‘클라이밍’ 어때 ▲나는 토요일 ‘어쿠스틱 기타’ ▲‘웹툰’ 팩토리 ▲수련관 ‘분식집’ ▲너는 일요일 ‘어쿠스틱 기타 ▲‘바이올린’ 선율로 2025년 1월 16일부터 3월 30일까지 매주 해당 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화순군에 주소를 둔 청소년이며, 신청 방법은 1월4일(토)~9일(목)까지 화순군청소년수련관누리집 프로그램 신청 게시판에서 하면 된다. 접수 시작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결정 확정된 신청자에게는 문자로 개별 안내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청소년수련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061)379-5167(문화·체육 프로그램 담당자)로 문의하면 된다.
화순군 이선화 가정활력과장은 “2025년도에는 활기찬 시작으로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또래들과 소통하여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많은 청소년이 참여해 자신감을 얻고 더욱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