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인구교육 확산 위해 업무협약 체결

2024-12-23 18:09

세종시, 지역 특화형 인구교육 확산 추진
인구 위기 극복 위한 협력과 교육 강화

세종특화형 인구교육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 / 세종시교육청
세종특화형 인구교육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 / 세종시교육청

[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3일 세종시청 세종실에서 인구교육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 김태련 인구와 미래정책연구원 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세종 특색형 인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역 특성과 환경 변화를 반영한 전 세대 인구교육 확산, 학교 교육과정 내 인구교육 확대, 지역 특색형 인구교육 시범 모델 수립 등이다.

협약기관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구 위기 문제에 공동 대응하며, 세종시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인구교육을 확산시키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인구 위기는 국가 존립의 문제이며, 인구교육은 개인과 사회가 문제를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모두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인구 위기 극복에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인구교육 관련 조례 제정, 학교 교육과정 내 인구 교과목 편성, 교원 연수 과정 운영, 인구교육 콘텐츠 개발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인구교육을 세종시 전역으로 확산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home 양완영 기자 top0322@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