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복규 화순군수, 화순고 찾아 학생 대상 특강 펼쳐

2024-12-22 16:34

구복규 화순군수, 화순고 찾아 학생 대상 특강 펼쳐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구복규 화순군수가 18일 화순고등학교를 찾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러분이 화순의 미래입니다’ 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펼쳤다고 밝혔다.

화순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열린 이날 강연은 군수와 미래 세대인 고등학생들의 소통을 위해 화순고등학교 측의 특별 초청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특강에서 구복규 군수는 수능을 마치고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인생 경험을 통해 들려주고 싶은 조언과 함께 학창 시절에 관한 이야기로 소통을 시작했다. 또한 9급 공무원으로 시작해 군수가 되기까지 마음먹었던 인생철학도 담담히 전달하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특히 학생들에게 “자신의 인생을 결정할 시기는 바로 지금”이라며, “긍정적인 삶의 자세와 함께 견문을 넓히고 적성에 맞는 일을 찾는 데 집중할 것”을 당부했다.

강연에 참여한 학생들은 군정에 대해 질문과 건의를 하며 군수와 소통하였으며, “군수님께서 직접 학교로 찾아오셔서 강연을 통해 우리의 미래를 위해 좋은 말씀을 해주셔서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구복규 군수도 “학교를 찾아 직접 학생들과 마주하니 학창 시절부터 인생을 되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우리 고등학생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 이를 최대한 군정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고 화순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언제나 화순군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