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 HXD화성개발이 최근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4년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가족친화인증기업’은 가족친화적 사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기관을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HXD화성개발은 CI인 HXD(‘Happy Experience Designer’ 행복한 삶의 경험을 담아내는 디자이너)가 함축하는 바와 같이 가정과 일터가 행복하면 고객과 사회에도 행복을 전할 수 있다는 기업 가치관 아래, 우수한 가족친화경영제도를 운영하는 등 근로자의 일·생활 균형을 지원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기업은 반반차(시차 출퇴근) 등 탄력적인 휴가제도를 비롯한 남.녀 육아휴직, 출산휴가(배우자 포함) 등 출산양육제도를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 본인 및 배우자의 건강 검진비를 지원하며 자녀 입학 축하금, 부모 환갑, 형제·자매 결혼 등의 가족기념일 및 각종 경조사를 위한 지원 제도를 운영 중이다.
이외에 △자녀 학자금 지원 △주택 및 생활안정자금 대출제도 △사내 콘도 운영 및 하계 휴가비 △장기근속 포상 △사내 동호회 지원 △생일축하금 등 임직원의 복지증진과 근무환경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제도로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임직원 및 화성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HXD화성가족 친화행사’를 통해 가족 친화적인 사내 분위기를 조성하기도 했다.
박종수 HXD화성개발 대표이사는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정받은 사실에 큰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일·가정이 조화롭게 양립하는 건강한 문화 조성과 가족친화경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