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이계문 사장, 별내커뮤니티센터 주민협의체 간담회 진행

2024-12-18 18:47

3분기 건의사항 모두 조치

경기 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 이계문 사장은 이용 고객의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공사의 경영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별내커뮤니티센터(이하 별내센터) 4분기 주민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협의체 회의 모습
주민협의체 회의 모습

이번 간담회에는 이 사장과 주민협의체 위원 5명 등 총 6명이 참석하였으며, 지난 3분기 간담회에서 제기된 불편 사항 및 고객의 소리 개선 결과 등을 공유한 후 위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 사장은 △순환운동실 소독도구 비치 △탈수기 교체 및 수시 점검 △지하 1층 로비에 취식 관련 안내문 게시 및 직원 안내 계도 등 3분기 건의사항 3건을 모두 완료하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샤워장 에티켓 교육, 국궁장 이용 안전수칙 재정비, 성인 피겨반 신설(25년 2월) 계획 안내 등 고객의 소리 10건과 대여용 스케이트 내피 교체, 순환운동실 바닥 교체, 시민과 함께하는 합동 소방훈련 및 어린이 수상안전 교육 등 개선 사항 20건도 완료하였다고 덧붙였다.

4분기 건의사항으로는 수영프로그램 증원과 강좌실 선풍기 추가 설치를 요청했으며, 이 사장은 “2025년 1월부터 수영프로그램 10개 반 80명 증원을 계획하고 있으며, 부대시설 혼잡도 등을 고려하여 순차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선풍기는 12월에 추가 설치하겠다”라고 밝혔다.

주민협의체 위원들은 “간담회를 통해 공사의 여러 가지 활동을 알게 되었고, 단기간에 많은 변화와 발전하는 모습에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이렇게 좋은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 사장은 “직원들의 노력과 협의체 위원들의 관심 덕분”이라며 “올 한 해 동안 열정을 다해 활동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화답했다.

이어서 이 사장은 “오늘 별내센터 간담회를 마지막으로 8개 체육문화센터 주민협의체 간담회가 모두 종료되었으며, 2025년도에는 새로운 위원들과 만나 다양한 시선에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의견을 수렴하며, 고객분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을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다짐했다.

다산역사 공익 광고 게재 현황 확인 모습
다산역사 공익 광고 게재 현황 확인 모습

간담회 종료 후, 이 사장은 별내센터 공사 직원들과도 간담회를 진행하였으며, 이후 곧바로 다산역을 방문하여 유휴 공간을 활용한 다산 정약용 생가터 래핑 광고, 기념품 자판기, 관광안내지도 등 남양주시를 알리기 위한 공익 광고 게재 현장을 꼼꼼하게 점검하였다.

또한, 주차운영부도 방문하여 공영주차장 중 이용률이 저조한 주차장의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검토를 주문했다.

한편, 별내센터는 2025년도 주요 추진사업으로 체온조절실 샤워기 추가 공사, 사물함 구입, 안전마스터 인력 양성(생존수영, 안전요원, 응급처치)를 진행할 예정이며, 국궁장은 주차장 재조성과 야외 캐노피 설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또한 빙상장은 2025년 1월 8일(수)부터 2월 28일(금)까지 12개 반 18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강을 진행하며, 24일(화)부터 31일(화)까지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