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라남도 함평군 해보농공단지에 입주한 ㈜에스씨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4년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50선’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선정은 ㈜에스씨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뛰어난 기술력을 확보하고, 경쟁력 있는 제품을 시장에 선보인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이는 해보농공단지를 비롯한 함평군 중소기업들이 R&D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가진다.
㈜에스씨는 산업기계 개발 및 제작, 정밀 주조 처리 시스템, 구조물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년간의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산업 현장에 특화된 맞춤형 설비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2018년 해보농공단지 입주 후, R&D 투자에 집중하며 자동차 경량화 전선용 압축도체 2종 개발에 성공했다. 이 기술은 차량의 효율성과 성능을 개선하는 동시에 환경적·경제적 이점을 극대화한 핵심 기술로 평가받는다.
㈜에스씨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외 자동차 산업에 필수적인 기술을 제공하며, 혁신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에스씨의 기술 혁신 성과는 함평군이 중소기업 R&D 혁신의 중심으로 성장하는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들이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 및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에스씨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자동차 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기술적 우위를 선점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함평군을 기반으로 한 상생 협력 모델을 구축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과 기술 혁신을 동시에 추구하는 대표 중소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