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성민이 tvN, TVING 오리지널 드라마 ‘원경’에 특별 출연해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로 분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크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tvN, 티빙은 태조 이성계로 분한 이성민 스틸컷을 공개해 시청자들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회장님 카리스마’ 이성민이라는 막강한 캐스팅을 선보인 ‘원경’은 왕권 다툼과 가족 간 갈등을 중심으로 한 뜨거운 서사를 예고하고 있다.
‘원경’은 원경왕후를 중심으로 한 정치적·가족적 서사를 그린 작품이다. 왕 태종 이방원(이현욱)과 그의 부인이자 정치적 동반자인 원경왕후(차주영)의 시선을 통해 조선 왕조 초기 권력 다툼과 감정의 소용돌이를 재해석한다. 이성민은 극 중 이방원의 아버지이자 원경왕후의 시아버지인 태조 이성계로 특별출연한다.
이성계는 단순히 조선을 건국한 왕으로서의 위엄만이 아니라, 왕권을 둘러싸고 아들 이방원과 대립하며 깊은 갈등 구조를 형성한다. 그는 극 중 며느리 원경왕후의 뛰어난 역량을 알아보고 인정하는 인물로, 며느리와 아들 사이에서 중대한 역할을 맡는다.
최근 공개된 이성계 스틸컷은 이성민의 압도적인 연기력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강렬한 눈빛과 압도적인 존재감은 그의 내공이 담긴 연기를 그대로 드러내며 시청자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이성민과 대립하는 이현욱(이방원), 차주영(원경왕후)과의 연기 호흡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작진 역시 “대체 불가한 연기력으로 강한 신뢰감을 주는 이성민 열연 덕분에 ‘원경’ 시작이 더욱 무게감 있게 빛날 수 있었다. 차원이 다른 왕의 연기는 단연 최고라고 자부한다. 동시에 이성계와 첨예하게 대립하게 될 며느리와 아들 차주영-이현욱과의 연기 시너지 역시 기대해도 좋다”고 극찬했다.
이성민의 이번 ‘원경’ 특별출연은 드라마 ‘머니게임’에서 호흡을 맞췄던 김상호 감독과 이영미 작가와의 인연 덕분에 성사됐다. 짧은 출연임에도 불구하고 이성민은 대체 불가한 카리스마로 드라마에 깊이를 더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길 예정이다.
원경은 다음 달 6일 오후 2시 TVING에서 1, 2화가 선공개되며, 같은 날 오후 8시 50분 tvN에서 정식 첫 방송된다. 이외에도 드라마 전사를 담은 프리퀄 시리즈가 추후 TVING 오리지널로 공개될 예정이라 팬들의 관심을 더욱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