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연…긴급 체포된 경찰청장, 갑작스러운 소식 전해졌다

2024-12-12 15:19

조지호 경찰청장 건강 악화로 병원행

긴급 체포된 조지호 경찰청장 관련 소식이 전해졌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비상계엄 사태에 관여한 혐의로 긴급 체포된 조지호 청장이 건강 악화로 경찰병원 진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조 청장의 신병을 관리하는 서울 남대문경찰서 관계자는 12일 매체에 "조 청장이 이날 오전 건강 문제로 송파구 경찰병원에 가 아직 돌아오지 않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해당 관계자는 조 청장의 구체적인 증세나 진단명에 대해선 "확인해 줄 수 없다"라고 했다.

조 청장은 전날(11일) 새벽 김봉식 서울경찰청장과 함께 경찰 국가수사본부 특별수사단 조사를 받던 중 긴급 체포됐다. 특별수사단은 이르면 이날 중 두 사람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비상계엄 사태 관련해 조 청장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이날 오후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탄핵안 가결에 따라 조 청장은 직무정지 상태가 됐다.

조지호 경찰청장. 비상계엄 사태에 관여한 혐의로 긴급 체포된 조지호 청장이 건강 악화로 경찰병원 진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조 청장의 신병을 관리하는 서울 남대문경찰서 관계자는 12일 연합뉴스에 '조 청장이 이날 오전 건강 문제로 송파구 경찰병원에 가 아직 돌아오지 않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 뉴스1
조지호 경찰청장. 비상계엄 사태에 관여한 혐의로 긴급 체포된 조지호 청장이 건강 악화로 경찰병원 진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조 청장의 신병을 관리하는 서울 남대문경찰서 관계자는 12일 연합뉴스에 "조 청장이 이날 오전 건강 문제로 송파구 경찰병원에 가 아직 돌아오지 않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 뉴스1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