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이공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5학년도 편입학 설명회’ 개최

2024-12-12 09:57

조선이공대 등 15개 대학 참여 편입 전형 홍보
4년제 편입자격 있는 사람 누구든 참여 가능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조선이공대학교(총장 조순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재학생·졸업생 및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편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조선이공대
조선이공대

12일 오후 2시 조선이공대학교 3호관 1층 학생드림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조선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최로 열리며 조선이공대학교 재학생, 졸업생을 비롯해 4년제 대학교 편입 자격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든 참여 가능하다. 참여대학은 15개 대학(건양대학교, 광주대학교, 광주여자대학교, 남부대학교, 동신대학교, 백석대학교, 서원대학교, 세한대학교, 송원대학교, 조선이공대학교, 조선대학교, 중부대학교, 초당대학교, 평택대학교, 호남대학교)이다.

설명회에서 각 대학들은 대학 각종 편입학 현황과 입시 주요 일정, 장학제도 등 편입학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세부적으로는 각 대학 편입학 담당자와 교수진이 직접 참석하는 편입학 상담데스크를 운영, 편입 전형 절차부터 대학생활에 이르기까지 진학 희망자들의 궁금증을 대면으로 해소하며 편입에 관한 전반적인 안내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조선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현장을 찾은 재학생, 졸업생,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로 포트폴리오 수립 컨설팅, 청년정책 홍보, 청년응원 간식꾸러미 제공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조순계 조선이공대학교 총장은 “편입학은 단순한 학위 취득을 넘어 심화된 전공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높이고 취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이번 설명회가 편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과 지역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