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중부노인복지관, 제8회 실버어울림문화축제 성황리에 개최

2024-12-11 13:48

중부노인복지관 프로그램 수강생 11개팀 감동의 무대 선보여 ‘눈길’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최근 중부노인복지관 다목적홀에서 어르신의 활기찬 노후를 위한 ‘제8회 실버어울림 문화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윤병태 나주시장, 최명수 도의원, 이재남 시의회의장과 나주시의원, 기관사회단체장을 비롯한 내빈과 어르신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빛나는청춘, 작품으로 꽃피우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중부노인복지관이 운영하는 여가 및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익힌 기량을 선보이는 자리였다.

나주시립국악단의 흥이 넘치는 공연으로 시작된 1부 기념식은 복지관 모범 이용자와 강사에 대한 유공자 표창, 어르신들의 소중한 이야기를 담은 ‘24년 함께 그린 한 해’ 동영상 시청으로 진행됐다.

2부 행사에서는 난타, 한국무용, 통기타, 합창, 라인댄스, 영어회화 발표 등 11개 팀이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몄으며 이어진 부대행사에서는 어르신들의 서예 문학작품 전시, 공예, 기후환경 캠페인, 포토존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돼 방문객들의 호응도를 높였다.

윤병태 시장은 “어르신들께서 그동안 갈고 닦으신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셔서 만드신 멋진 작품들과 공연으로 성취감도 느끼시고 함께하신 시민 여러분께 감동을 주었던 것 같다“며 ”나주시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품위있고 행복한 노후를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정책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부노인복지관은 2014년에 개관하여 2017년 5월부터 나주시 직영체제로 전환되면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