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36)이 'SBS 가요대전’에 뜬다.
11일 대중문화 전문 매체 아이즈(IZE)에 따르면 오는 25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 SBS 가요대전'(이하 가요대전)에 지드래곤이 출격한다.
지드래곤의 가요대전 출연은 2016년 이후 8년 만으로, 올해 ‘2024 마마 어워즈(MAMA AWARDS·이하 MAMA)에 이은 두 번째 가요 시상식 나들이다.
지드래곤은 지난 10월 싱글 ‘파워(POWER)’를 발표하며 7년 만에 컴백한데 이어 지난달에는 빅뱅 멤버 태양, 대성이 피처링한 신곡 ‘홈 스위트 홈(HOME SWEET HOME)’을 발매하며 솔로 활동을 재개했다.
‘홈 스위트 홈’은 발매 직후 각종 음원 사이트 차트 1위를 석권하며 변함없는 ‘K팝 지존’의 영향력을 과시했다.
지드래곤은 7년 만의 컴백 무대로 지난달 23일 일본 오사카에서 진행된 MAMA를 선택했고, 여기에서 솔로 무대뿐만 아니라 태양, 대성과 양질의 무대를 펼쳐 엄청난 화제를 모았다. 지드래곤의 MAMA 무대 영상은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찍는 등 K팝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MAMA에서 건재함을 보여준 지드래곤은 가요대전 무대에 올라 열기를 이어간다. ‘레전드의 귀환’을 다시 한번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번 가요대전에는 그룹 2NE1(투애니원)도 10년 만에 출연을 확정했다.
지드래곤과 2NE1 외에도 NCT DREAM, 스트레이 키즈,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아이브, 뉴진스, 제로베이스원, 라이즈, TWS(투어스), NCT WISH, 키, NCT 127, 에이티즈, 에스파, 엔하이픈, 엔믹스, 르세라핌, 보이넥스트도어, 아일릿, (여자)아이들, WayV, 이영지, 크래비티, 트레저, 베이비몬스터, 넥스지, 이즈나 등이 출연해 크리스마스 K팝 축제의 열기를 배가시킬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