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드유레카, 무교동유정낙지 소스 기반... 태국 신메뉴 9종 출시

2024-12-10 15:18

직접 개발한 고추가루 베이스 소스 기반, '낙삼볶음',‘조개떡볶이’ 등 신메뉴 9종 출시

무교동유정낙지 태국 1호점 사진 / 세컨드유레카 제공
무교동유정낙지 태국 1호점 사진 / 세컨드유레카 제공
세컨드유레카(2nd Eureka)가 무교동유정낙지 고유의 낙지볶음 소스(고추가루 베이스)를 개발하고 OEM 생산해 태국 현지에 공급하는 데 성공했다. 이 소스를 기반으로 개발된 신메뉴 9종을 '무교동유정낙지' 태국1호점(방콕쌈얀밋타운점)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먼저, '낙삼볶음'은 쫄깃한 낙지의 탄력과 고소한 삼겹살의 부드러움, 매운맛과 감칠맛이 어우러져 색다른 미각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낙새볶음'은 해산물의 깔끔한 맛을 극대화한 요리로, 태국인이 사랑하는 신선한 새우와 탱글탱글한 낙지의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제육볶음' 역시 특별한 양념 소스가 더해져 독특한 풍미를 자랑한다.

무교동유정낙지 태국 1호점 사진 / 세컨드유레카 제공
무교동유정낙지 태국 1호점 사진 / 세컨드유레카 제공

이 밖에도 '조개떡볶이', '낙지볶음우동', '낙지비빔면' 등 단품 메뉴들도 추가되었다. 쫄깃한 떡과 신선한 해산물의 만남은 태국 고객들에게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매운 요리와 잘 어울리는 '치즈 폭탄계란찜'과 깔끔하고 시원한 맛의 '조개탕'도 선보여 메뉴의 다양성을 높였다.

해당 브랜드는 고추가루 베이스의 독창적인 소스를 개발하고, 국내외 가맹사업을 위해 소스 비율과 맛, 메뉴 운영 방식을 전문적으로 개선했다. 이 소스는 태국 뿐만 아니라 국내 가맹사업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인 메뉴 개발과 현지화 전략을 통해 K-푸드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겠다"고 밝혔다.

home 이예원 기자 dldpdnjs123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