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순천시 덕연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양희)가 운영 중인 ‘재활용놀이터’가 지역 주민들의 환경 의식을 높이고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덕연동은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와 재활용 인식 제고를 위해 ‘재활용놀이터’를 중심으로 쓰레기 분리배출 교육 및 재활용 자원을 활용한 공예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재활용 방법을 배우고, 창의적인 업사이클링 아이디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9일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총 3주간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누구나 덕연동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재활용놀이터’는 지난달 21일 덕연동행정복지센터 3층에 문을 열며, 폐페트병 폐건전지 우유팩 등을 가져오면 세제, 쓰레기봉투 등 생활용품으로 교환해 주는 보상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주민들이 재활용 활동에 직접 참여하며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덕연동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