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달성군, 관광 상품 홍보 위한 세일즈콜 행사 실시

2024-12-10 15:33

차별화된 달성군 관광 상품, ‘달성군 가족형 워케이션’
대구·경북 기업 경영지원 임원 및 실무진 대상 간담회 실시

대구 달성군은 최근 대구·경북 기업을 대상으로 휴가지에서도 업무를 볼 수 있는 관광 상품 홍보를 위한 세일즈콜 행사를 실시했다.    /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은 최근 대구·경북 기업을 대상으로 휴가지에서도 업무를 볼 수 있는 관광 상품 홍보를 위한 세일즈콜 행사를 실시했다. /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 최근 여행지에서 휴가도 겸하며 업무도 할 수 있는 이른바 휴가지 원격 근무 관광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달성군은 휴가지에서 업무와 동시에 육아까지 해결 가능한 달성군만의 관광상품, ‘가족형 워케이션(상품명)’을 홍보하기 위해 대구·경북 기업을 직접 방문해 최근 세일즈콜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세일즈콜은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총 9개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기업의 경영지원 임원 및 실무진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간담회형 세일즈콜에는 한국가스공사, LIG넥스원, 평화홀딩스, 한국부동산원, 아진산업 등의 담당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선 관광 상품 홍보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운영 프로그램 및 시설 그리고 지원사항 등을 소개하고, 기업과 연계해 지원할 수 있는 부분과 필요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한편 ‘달성군 가족형 워케이션’은 엄마·아빠의 근무 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자녀들이 숲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어린이 프로그램도 운영하는 가족 구성원 모두를 위한 휴가지 원격 근무 관광 상품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휴가지에서 원격으로 업무를 볼 수 있는 관광 상품은 인구감소로 인한 지역사회 위기의 대안이 될 관광 상품이다”며 “관광 체류 시간 및 생활인구 확대 등에 도움이 되는 이 사업을 발전시켜 달성군의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