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나주체력인증센터, ‘광주·전라권역 대학 체력대항전 1위’

2024-12-10 13:00

동신대-나주체력인증센터, ‘광주·전라권역 대학 체력대항전 1위’

동신대학교(총장 이주희)가 운영하고 있는 ‘국민체력100 나주체력인증센터’ 가 광주‧전라권역 대학 체력대항전 “도전! STREET 체력왕!” 선발대회에서 총 6개 대학 중 1위를 차지했다.

KSPO광주체력인증센터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6개 대학(동신대, 호남대, 목포대, 남부대, 조선대, 광주대)이 참여했으며, 동신대는 최근 이틀동안 나주체력인증센터와 나래관에서 학생들의 건강체력평가(근력, 심폐지구력)를 실시했다. 평가 결과 우수자를 선정해 에어팟pro, 풀리오 마사지기, 백화점상품권 등 풍성한 상품을 지급했다.

동신대 나주체력인증센터는 스포츠의학과 학생들을 필두로 적극적인 홍보와 행사 참여로 참여자수, 재측정비율, 체력인증등급 등 각종 지표에서 합계 점수 44점을 달성해 종합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동신대 나주체력인증센터는 과학적인 체력측정을 바탕으로 지역민들을 위한 건강체력측정, 운동처방 및 운동프로그램 보급을 무료로 시행하고 있으며 지역 공공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 밀착형 건강생활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만 12세 이상 국민이라면 누구나 국민체력100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예약 방문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동신대 나주체력인증센터장 이중철 교수는 “나주체력인증센터는 학생들의 체력 향상에서 한발 더 나아가 지역사회의 건강생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건강한 생활 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