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 북구는 최근 청년놀이터에서 스마트스타트업 인큐베이팅사업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그동안 진행되어 온 스마트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 성과와 북구 지역 청년 창업기업의 성장 및 발전 성과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청년놀이터 멤버십 회원, 창업놀이터 입주기업 및 지역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청년 창업기업의 제품 및 시제품 전시부스 운영 및 청년창업가와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네트워킹 파티와 레크레이션 진행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졌다.
스마트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은 청년문화와 기술의 융합놀이터, 경북대 혁신타운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지난 2021년부터 올해까지 청년 창업가 발굴 및 청년 창업을 위한 단계별 창업 보육 및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하며 청년 창업 기업들의 성장 지원을 돕고 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우리 북구는 청년놀이터와 창업놀이터라는 기반 시설을 조성하고 청년 창업가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수익 창출을 시작한 기업에서부터 해외로 진출해 판로 개척 중인 기업에 이르기까지 지난 몇 년간 사업의 결실이 조금씩 드러나고 있다”며 “이러한 청년 기업들이 또 다른 창업을 꿈꾸고 있는 청년들에게는 좋은 모델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가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