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은 지난 5일 임직원들의 공무 출장으로 적립된 항공마일리지로 구매한 물품을‘서귀포 행복나눔푸드마켓’에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이번에 기부된 물품은 공적 항공마일리지를 보유한 임직원들이 색연필, 필통 등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직접 구매하여 마련되었으며,
‘서귀포 행복나눔푸드마켓’은 기부받은 물품을 지자체 정보를 활용해 어린이 보육시설, 긴급지원대상자, 차상위계층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공무원연금공단 관계자는 “공적 항공마일리지를 개인적 이익이 아닌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사용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행복나눔푸드마켓 관계자는 “공단의 지원 덕분에 서귀포 지역의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더욱 풍성한 연말 나눔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공무원연금공단은 공적 자원을 활용한 나눔 활동 외에도 취약계층 아동과 지역대학생 멘토링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사회적 나눔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