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위키트리 장해순 기자] 청주시립예술단의 다채로운 공연부터 동부창고에서 열리는 겨울 축제 ‘동부창고 겨울 페스타 – 동에 번쩍’까지 청주시민들이 한 해를 마무리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문화행사를 소개한다.
▶ 청주시립예술단이 선사하는 풍성한 공연, 감성과 힐링의 무대 선사
12월 한 달 동안 청주시립예술단의 수준 높은 공연이 연이어 펼쳐진다.
먼저 5일에는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청주시립합창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이민영)이 제80회 정기공연으로 뮤지컬 갈라콘서트 ‘레미제라블’을 선보인다.
세계적인 뮤지컬 빅4 중 하나로, 홍석임의 연출 아래 장발장(명석한), 자베르(양진원), 판틴(황은애) 등 탄탄한 캐스팅이 돋보인다. I Dreamed a Dream, One Day More 등 명곡들로 풍성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어 12월 12일 청주아트홀에서 청주시립국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김원선)이 ‘2024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국악관현악 폭포수 아래(정가 이희재), 가야금 협주곡 1번(단국대학교 이수진 교수 협연), 바리톤 장관석과의 협연 등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인다. 대미는 직지남성합창단, 고운소리합창단, KBS청주어린이합창단이 함께 장식한다.
다음으로 청주시립교향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김경희)이 12월 19일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2024 송년음악회 ‘겨울날의 환상’을 선보인다.
따뜻한 감성과 힐링을 테마로 한 이번 공연에서는 발트토이펠의 ‘스케이트 왈츠’와 차이콥스키 교향곡 제1번 ‘겨울날의 환상’, 플랑의 두 대의 피아노를 위한 협주곡(피아니스트 황보 영, 이여경 협연)을 연주한다.
마지막으로 12월 20일부터 22일까지 청주아트홀에서 청주시립무용단(예술감독 겸 상임안무자 홍은주)이 ‘재투성이 엘라 Ⅱ’를 공연한다.
인기리에 막을 내린 2022년 작품의 후속편으로, 동화 신데렐라를 새롭게 각색해 재미와 감동을 더했다. 엘라(홍원지), 왕자(성용진), 계모(김미영) 등 캐릭터들의 열연과 에너지 넘치는 연출이 관객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 티켓은 공연세상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청주예술의전당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가족과 함께 즐기는 겨울 축제, ‘동부창고 겨울 페스타’
12월 14일과 15일 동부창고 일원에서는 청주시와 청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겨울 축제 ‘동부창고 겨울 페스타 - 동에 번쩍’이 개최된다.
다채로운 조명과 크리스마스 트리로 꾸며진 겨울 풍경 속에서 예술 상품과 간식을 즐길 수 있는 ‘메리네 크리스마켓’, 중고거래 장터 ‘가라지 반짝세일’, 가족 체험 프로그램 ‘동굴 안 zZ’, 어린이를 위한 ‘예술 놀이터’ 등이 운영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공연 프로그램 ‘창고 스테이지’다. 14일에는 LED 트론댄스, 태권도 퍼포먼스, 코미디 마임&마술쇼, 크리스마스 버전 브라스밴드 공연이, 15일에는 아카펠라 그룹 ‘오직목소리’의 공연과 캔들라이트 현악 5중주, 국악 크로스오버 등 힐링 테마콘서트가 펼쳐진다.
‘창고 스테이지’는 동부창고 6동에서 진행되며 사전 신청이 필수다. 동부창고 누리집에서 12월 5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를 진행한다.
청주시립도서관을 비롯한 권역별 도서관에서도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준비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청주시립도서관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만들기’, ‘키즈 산타 공방’ △오송도서관의 ‘꼬마 눈사람 인형 만들기’ △서원도서관 ‘크리스마스 트리 꾸미기’ △강내도서관의 ‘디폼블럭 키링 만들기’ △가로수도서관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등이 있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일정은 청주시 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