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신입 통장에게 동네 정책 구석구석을 알리다

2024-12-03 17:53

광명시, 신규 통장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인생플러스센터에서 신규 통장 40여 명 대상 직무 교육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신규 통장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광명시, 신규 통장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광명시
광명시, 신규 통장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광명시

직무교육은 3일 인생플러스센터에서 신규 통장 4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행정의 보조자이자 지역활동가로서 대민 최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통장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시정 철학과 현장 실무에 초점을 맞춘 ▲광명시 바로알기 ▲복지통장 직무교육 ▲탄소중립 교육 등으로 구성됐으며, 강의와 실습이 병행되어 진행됐다.

또한 통장이 현장에서 각종 업무를 수행할 때 참고할 수 있는 ‘통장 업무 매뉴얼’도 배포했다.

이날 참석한 한 통장은 “통장이 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첫 겨울을 맞이하면서 통장 활동에 부담감이 있었는데, 이번 교육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자신감을 얻었다”라며 교육 소감을 전했다.

박승원 시장은 “시민들의 요구가 다양해지고 복잡해지고 있는 만큼 행정의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통장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 필수적”이라며, “늘 묵묵히 헌신하며 지역을 위해 애쓰는 통장들에게 감사하며, 오늘의 교육이 향후 활동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는 통장 기본 소양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통장 현장 교육, 통장 워크숍, 통장 직무교육 등 강의와 현장 교육을 병행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통장 활동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home 김태희 기자 socialest2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