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조고미 교수)는 글로벌 K-CON 매니지먼트 융합교육과정 운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1월 9일부터 12월 1일까지 총 8회의 라이브커머스 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대학생과 지역 상품 판매 종사자들의 온라인 판매 역량을 높이고,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을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총 32시간에 걸쳐 진행된 교육에서는 라이브커머스의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다양한 내용을 다루었으며, 지역 라이브커머스 산업에 종사하는 전문가 10명과 호남대학교 재학생 10명이 참여하여 실질적인 경험과 지식을 공유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우앤리네일 윤우리 원장은 "라이브커머스의 실제 사례를 통해 이론과 실무를 연결할 수 있어 정말 유익했다"며, "온라인 판매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지고 자신감을 얻었다"고 전했다.
뷰티미용학과 김종인 학생도 "현장 종사자분들과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었고, 향후 협업의 가능성에 대해 기대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 프로그램은 디지털 시대에 발맞추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인재 양성을 도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온라인 판매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향후 관련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호남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