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성에너지(주)가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4년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5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역사회 공헌 인정제도는 지속적인 사회 공헌활동을 펼친 기업을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발굴헤 그 공로를 인정하는 제도다.
인정 기업은 △환경경영(Environment)△사회적책임경영(Social Responsible)△투명경영(Governance) 등 총 20개 지표에 대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이번 심사를 통해 대성에너지는 환경경영 우수, 사회 공헌활동 확산과 통합적 관리 성과를 인정받았다.
대성에너지는 매년 대한적십자사, 자원봉사능력개발원 등 지역사회 비영리단체 및 사회복지단체와 협력하여 전사적 차원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 ‘임직원 매칭그랜트 후원사업’을 지난2015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모인 성금은 △학대피해 아동 지원 △조손가정·한부모가정 지원 △청소년 꿈을 이뤄, 드림(Dream) 프로그램을 통해 후원했다.
박문희 대표이사는 “대성에너지는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지역민의 상생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으로 5년 연속 지역 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돼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