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올해 ‘시흥맘 건강드림학교’ 성황리에 마무리

2024-11-29 09:52

임산부, 출산 가정 대상 건강프로그램
내년에도 모자보건 프로그램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올해 임산부와 출산 가정을 대상으로 운영한 건강프로그램 '시흥맘! 건강드림 학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시흥맘! 건강드림학교' 운동 모습. / 시흥시
'시흥맘! 건강드림학교' 운동 모습. / 시흥시

‘2024년 시흥맘! 건강드림(Dream) 학교’는 시흥시가 임산부와 출산 가정을 대상으로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정왕보건지소 내에서 운영해온 건강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체험형 활동을 확대하고 출산과 육아 강좌의 전문성을 강화해, 더 많은 시민이 관심을 두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지난해 참여자들의 요구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신설된‘아이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인 오감 놀이, 베이비 마사지, 모유 수유 클리닉 강좌를 신설ㆍ운영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은 임신·출산·양육 생애주기에 따라 총 7개 과정으로 구성ㆍ운영됐다. 생애주기별 세부 내용은 (임신) ▲시흥형 출산ㆍ육아학교 ▲임산부 요가 ▲임산부 걷기 ▲산전 우울 예방 미술치료, (출산) ▲모유 수유 클리닉 ▲베이비 마사지, (양육) ▲오감놀이 교실로 마련됐다.

또한 자조적 모임인 ‘해피맘! 쑥쑥맘!’ 육아동아리 활동 지원을 통해 육아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 육아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

시는 “2025년에도 올해의 기조를 유지하며, 임산부와 가족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5년도 모자보건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 및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 정왕보건지소 생활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home 김태희 기자 socialest2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