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 김천시, 어르신 가족축제 성료

2024-11-28 14:13

김천시 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의 열정 가득한 제18회 김천가족축제 개최

제18회 김천가족축제 개막식 / 김천시 제공
제18회 김천가족축제 개막식 / 김천시 제공

[위키트리=김천] 황태진 기자 = 경북 김천시 지역 어르신들의 끼와 재능이 똘똘 뭉쳐진 제18회 김천가족축제가 성대히 개최됐다.

시는 27일 김천시 노인복지관 강당에서 자원봉사자 및 이용 어르신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올해 18번째로 열리는 김천가족축제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지난 1년 동안 노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해 배운 성과물을 전시하고 발표하는 행사로 어르신들의 성취감, 자존감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열린 연극 '도시락 속 머리칼'로 시작됐다. 이어 1부 행사에서는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 개회사 및 축사로 진행돼 분위기는 더욱 고조됐다.

2부 행사는 노년사회화교육 발표회가 열렸다.

어르신들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것들을 직접 발표하는 중요한 시간으로, 어르신들에게 자존감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발표가 끝난 후, 행운권 추첨도 진행돼 많은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더했다.

김경하 복지환경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시는 이러한 행사들이 지속해서 이어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해 어르신들이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노인복지관, 노인건강문화센터 등의 운영 지원으로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활동, 취미생활,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노인 여가문화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