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지난 11월 25일 서정대학교 본관 4층 HiVE센터 회의실에서 “2024년 제3차 지역사회 가치공유 숏폼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3차 지역사회 가치공유 숏폼영상 공모전에는 서정대학교 염일열 대외협력처장, 진진희 대외협력과장을 비롯해 공모전 수상자들이 함께했다.
이날 대회는 제4차 대학-지역사회 가치공유 아카데미 수업을 수강한 학생들이 ‘대학-지역사회 홍보(문화관광) 및 행사 참여 경험’이라는 주제를 통해 지역사회의 가치공유를 실천할 수 있는 숏폼 영상을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창의성, 현장성, 체계성, 확산성 등 항목을 토대로 외부 심사위원 2인이 공정하게 심사를 진행했다.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이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최우수상: 천문주(간호학과), 우수상: 지유정(간호학과), 장려상: 이기연(간호학과), 이선정(간호학과)
4명의 학생의 숏폼의 주제는 ‘한여름에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곳이 있다고(조명박물관)’, ‘양주 가볼만한 곳, 양주 어디가?(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헤세의 정원, 송암스페이스센터)’, ‘가족 나들이로 딱! 좋은 양주시회암사지박물관’, ‘따라와봐, 옥정 호수공원’으로 양주의 명소를 홍보하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시상식에 참석한 수상자들은 “지역사회 가치공유 숏폼영상 공모전을 통해 양주의 명소를 찾아보고 행사에 참여하며 자연스럽게 양주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했으며, 염일열 서정대 대외협력처장은 “대학-지역사회 가치공유 아카데미 수업을 듣고 지역사회를 위해 제작한 숏폼이 지역사회와 사람들을 연결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중요한 매개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