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25일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에서 2025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 상담을 오늘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 체험활동, 동아리 및 특별 활동 지원, 석식 및 귀가 차량 지원까지 종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화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중 1학년~ 3학년까지 2개 반 4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 기간은 2024. 11. 25.(월)부터 12. 31.(화)까지이다. 신청 방법은 청소년수련관 1층 방과후아카데미 사무실을 방문하여 면담 후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신청 기간 중 신청 인원이 초과할 경우는 대기자로 별도 관리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사무실(☎061) 379-5178, 5179)로 문의하면 된다.
2025년 화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국어, 수학, 영어 등 학습지원 ▲ 스포츠, 공예, 댄스 등 프로그램 참여 ▲ 진로탐험, 주말체험, 캠프, 문화예술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 ▲심리검사 및 상담 ▲석식 지원, 귀가 차량 지원까지 무료(교재 및 재료비는 별도)로 이용하게 되는 방과 후 원스톱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화순군 이선화 가정활력과장은 “돌봄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방과 후 시간에 학습에도 충실하고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이용 청소년들이 전인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화순군 방과후아카데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