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제5회 솔로몬 법 퀴즈대회' 성료

2024-11-25 16:46

청소년들이 법의 중요성을 배우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3일, 금곡실내체육관에서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남양주지구위원회(회장 정준호) 주관으로 ‘제5회 솔로몬 법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이번 대회는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준법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남양주시 청소년 사회단체 보조금 지원을 통해 마련된 행사로, 8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퀴즈대회는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법률문제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참가자들은 퀴즈를 통해 법에 대한 지식을 쌓는 동시에 실생활에서 법을 적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최영아 의정부지방검찰청 남양주지청장, 성희승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남양주지역협의회 회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주광덕 시장은 “청소년들이 법의 중요성을 배우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얻은 경험과 배움이 일상에서 스스로를 지키고 서로를 배려하는 데 큰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대회는 퀴즈를 통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들에게 시장상 등 표창 및 기념품을 수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법이 어렵게만 느껴졌었는데 퀴즈를 통해 흥미롭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바탕으로 자신의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