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빛튜브’, 올해의 SNS 최우수상 수상~구독자 70%이상 증가

2024-11-24 16:08

재미·정보 담은 콘텐츠로 눈길 사로잡아
정책 담당자가 소개하는 정책 토크쇼 ‘별☆들에게 물어봐’ 주목
‘대·자·보 도시 광주’의 매력을 소개한 ‘해피버스데이’ 인기만점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 공식 유튜브 채널 ‘빛튜브’가 ‘2024 올해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광역지자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빛튜브는 올해 재미와 정보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구독자 수가 70% 늘었고, 조회수도 200만회 이상 늘어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지난 21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0회2024 올해의 SNS’에서 광역지자체 유튜브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2024 올해의 SNS’는 소셜미디어 관련 전문가들의 비영리단체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등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 등이 후원하는 관련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올 한 해 동안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현황을 종합 평가해 기업・국민과 활발히 소통한 기업・기관에 수여한다.

광주시 유튜브 ‘빛튜브’는 재미와 정보를 모두 담은 친근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구독자가 지난해 말 3만4000명에서 5만8000명으로 70% 늘었고, 조회수도 지난해보다 200만회 이상 급증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올해 새로 선보인 ‘별☆들에게 물어봐’, ‘해피버스데이’ 코너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정책 담당자가 직접 전하는 정책 토크쇼 ‘별☆들에게 물어봐’와 대·자·보(대중교통, 자전거, 보행 중심) 도시 광주만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해피버스데이’는 10월 말 현재 채널 내 콘텐츠 조회수 1위부터 5위까지 차지하고 있다. 이 가운데 10만이상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이 4편이나 되는 등 주목받고 있다.

광주시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경제·문화·교통 등 다양한 분야의 유익한 정보와 광주만의 매력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박광석 대변인은 “광주시 유튜브에 보내주신 시민들의 관심과 격려에 감사하다”며 “유튜브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시민들과 더 많이 소통하며, 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들을 재미있고 유쾌하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