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위키트리]이창형 기자=포항시의회 이상범 의원이 23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1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2024년 지방자치 의정대상 기초의회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의원은 포항시의회 3선의원으로 지난 제9대 전반기 경제산업위원장으로 활동하였으며, 조례안 발의와 5분 자유발언, 지역을 위한 예산 확보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으며, 지역 발전과 주민복리 증진에 공헌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로 의미가 깊다.
특히 ‘포항시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안’, ‘포항시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위원장으로서 ‘태풍 힌남노 피해 지역산업 정상화를 위한 「산업위기선제대응지역」 지정촉구 결의안’ 등을 채택시키며 지역 맞춤형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 의원은 “이번 대상은 지역 주민과 함께 이룬 값진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격려로 받아들인다”고 소감을 밝혔다.한편, 2024년 지방자치 의정대상은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정의롭고 공정한 사회를 위해 공헌한 광역·기초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이들에게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