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장흥군 장평면(면장 김성호)과 장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장수어르신 13분의 생신 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추진했다.
‘장수노인 생신상 차려드리기’사업은 올해 마을별 최고령 어르신 57명을 선정 후 집을 방문하여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축하함으로써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는 민관협력 사업의 일환이다.
장평면과 장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장수 어르신을 예우하고 맞이하는 생신을 축하드리기 위해 생신선물과, 미역국, 계절반찬, 과일, 케이크를 준비하여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있다.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드리며 건강상태도 확인하는 등 이웃 사랑의 정을 전달하고 있다.
생신 상을 받은 장수 어르신께서는“오래 살다보니 이렇게 좋은 날이 온다.
날이 추워져 바깥 외출도 잘 못하고 집에만 있어 답답했는데, 생일날 모두들 찾아와 생일상도 차려주고 생일을 축하해 주니, 그저 고마워 눈물이 난다”고 말했다.
신영자 장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위원님들과 어르신들의 생신을 축하드리는 따뜻한 온정의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 더불어 나누는 장평면이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성호 장평면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속적으로 더 나은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